완도군, 신학기 전 영유아 보육서비스 미리 신청하세요
상태바
완도군, 신학기 전 영유아 보육서비스 미리 신청하세요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2.1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영유아 보육서비스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학부모 편의를 제고하고자 2월 25일까지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을 받는다.

보육서비스 종류는 ▲가정에서 양육하는 만86개월 미만 아동 대상 ‘양육 수당’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5세 아동 대상 ‘보육료’ ▲유치원을 이용하는 만 3~5세 아동 대상 ‘유아 학비’ 등이 있다.

신청 대상은 3월 1일 기준으로 영유아 보육 서비스 신규 신청자 및 변경 아동으로 ▲가정 양육에서 어린이집(또는 유치원) 입소 예정 ▲어린이집에서 유치원 또는 유치원에서 어린이집으로 변경 등이 해당된다.

신청 방법은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복지로(online.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있다.

어린이집 이용 아동의 연령 증가에 따른 기본 보육(연장 보육 포함)에서 누리과정 보육자격 변경은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격이 변동된다.

다만 보육 아동 자격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제때 신청하지 않으면, 신청일 기준으로 자격이 책정되므로,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육료는 소급 지원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보육 서비스 사전 신청을 통해 많은 학부모가 영유아 돌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