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원상희 하나식품 대표
상태바
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원상희 하나식품 대표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2.03.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 찰보리빵 생산판매…지역사회 발전일자리 창출 기여-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글 사진 제공=전라남도)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라남도는 찰보리로 만든 빵으로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한 원상희 하나식품 대표를 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

전국 유일의 보리산업 특구인 영광에 있는 하나식품은 찰보리를 활용해 찰보리빵, 마들렌, 팥앙금빵, 초코파이 등 지역특화 빵을 생산하고, 미국중국 등 해외로 새롭게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6차산업 인증경영체다.

원상희 대표는 경남 거제에서 제과제빵점을 운영하던 중 찰보리 빵으로 사업을 하기 위해 영광으로 이전, 2013년 농업회사법인 하나식품을 설립했다.

하나식품은 농업인, 농협과 찰보리를 계약재배하고 있다. 연간 125톤의 찰보리 가루를 이용해 제과제빵 제품을 생산, 지역 농산물 소비에 앞장서고 있다.

원 대표는 쿠팡설빙 등 유통회사를 비롯해 천연누리제이와이티마켓림 등 대형마트, 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 등에서 제품을 판매해 지난해 13억여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농촌융복합산업인증, 가족친화인증, 식품 안전 관리 인증 기준(HACCP) 인증 등 여러 기업 인증도 획득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다.

원상희 대표는 “찰보리를 이용한 웰빙 건강식품 개발로 농업과 기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지혜와 겸손으로 사랑의 빵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남도 관계자는 “원상희 대표는 농촌융복합산업의 발전과 영광 찰보리 명품화에 크게 기여한 농촌융복합산업인”이라며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지역과 상생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