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치료자 응급조치 시군보건소로 요청하세요
상태바
재택치료자 응급조치 시군보건소로 요청하세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2.03.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소방본부 등과 자체 대응체계 구축해 24시간 신속 대응-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가 급증함에 따라 도 자체 세부 응급 대응체계를 구축, 시군 보건소나 119로 응급조치를 요청하면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전남지역 재택치료자는 21일 현재 집중관리군 1만 503명(17.5%), 일반관리군 4만 9천480명(82.5%)으로 총 5만 9천983명이다.

전남도는 최근 재택치료 중 응급상황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도 자체적으로 시군, 전남소방본부와 대책회의를 열어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시군 재택치료센터, 소방본부, 의료기관과 유관기관 응급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감염병전담병원 병상 가동률과 실시간 응급실 병상 상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한다.

특히 1인 이상 야간 근무를 하는 등 비상 대응 핫라인을 갖춰 24시간 응급상황에 대응한다.

재택치료자가 확진 시 휴대폰으로 문자 알림을 받은 시군 보건소 전화나 119로 응급조치를 요청하면 보건소에서 건강 상태 확인 후 응급진료 안내 및 의료기관 입원 절차를 진행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재택치료 시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시군 보건소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재택치료자의 안전을 위해 응급상황 의료협의체를 구축한 만큼 유관기관 간 핫라인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