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 회장, 고상구 베트남 K&K트레이딩 선출
상태바
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 회장, 고상구 베트남 K&K트레이딩 선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6.1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보고글로벌재단)
(글 사진 제공=장보고글로벌재단)
(글 사진 제공=장보고글로벌재단)
(글 사진 제공=장보고글로벌재단)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사단법인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지난 8일 제6차 화상회의를 갖고 고상구 베트남 K&K트레이딩(K-MARKET, 64, 사진)을 장보고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상회의는 8개국, 14명의 장보고한상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범 초대 회장(오스트리아 영산그룹)이 최근 사의를 밝힘에 따라 후임으로 고 회장을 선임했다.

고 회장은 “21세기 장보고로 인증을 받은 장한상 수상자들이 매년 정기 총회와 세계대회 개최 등 모임을 정례화하고 조직을 강화하는 등 조직 활성화를 통하여 국내외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을 서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고 회장은 2002년 베트남으로 이주, 중형 마트인 K마켓 130개, FOOD STORY 10개 매장, BREAD STORY 10개 매장, 스타코리아(인삼 매장) 5개 매장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베트남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18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과 베트남한인회 총연합회 회장, 하노이 한인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인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2018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한 바 있다.

한편 장한상수상자협의회 명예 회장으로 추대된 박종범 회장은 2019년 11월부터 2년 6개월 동안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완도고등학교에 4차 산업체험관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2층 옥상에 힐링 정원을 조성, 기증하는 등의 업적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