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학교 생활을 위해 운동하고 있어요!
상태바
건강한 학교 생활을 위해 운동하고 있어요!
  • 굿모닝완도
  • 승인 2022.06.20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신문 명예기자 문승욱

장흥중(교장 하태석)에서는 WALK-ON 앱을 통한 걷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는데 건강한 신체와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해 교직원은 물론 학생들이 점심시간이면 운동장을 걷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특히 담당 김ㅇㅇ선생은 모두가 건강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응원과 지원을 하고 있다.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인 WALK-ON 앱을 통한 걷기 열풍이 장흥에도 불고 있다.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WALK-ON 챌린저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모두가 할 수 있는데 지역마다 실시되고 있다.

장흥지역에도 군민들을 위해 장흥보건소에서 여러가지 통로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달성자들에겐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도록 하여 건강증진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필자가 어느 날 운동을 하려고 읍내에서 가까운 산에 오르는 중 많이 본 얼굴의 학생들이 앞에서 걷고 있었다. 가까이 가보니 장흥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운동을 한다며 산을 오르는 중이었다. 이른 시간이었는데.....

억불산 우드랜드를 학생들과 함께 산책하며 많은 이야기도 했으며 학생들은 WALK-ON을 많이 해서 선생님이 주시는 선물도 받아야 한다며 열심히 걸음을 멈추지 않고 직진이다. 선물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것이다.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건강하게 되는 것이다. 푸르름이 가득한 우드랜드의 공기를 마셨던 하루가 친구들은 분명 행복했을 것이다.

필자도 WALK-ON을 하며 지금까지 보건소에서 받은 상품권이 약 200,000원정도 되는데 운동도 하고 상품권도 탈 수 있어 날마다 걷기를 실천하고 있다. 중학생들이 WALK-ON을 하기 위해 산을 오르는 일이 쉽지는 않을 것이지만 함께 등반하고 있는 장흥중학교 학생들의 모습에서 귀여움은 물론 든든한 마음마저 느낄 수 있었다. 친구들이 건강한 마음과 모습으로 세상을 향해 달려가기를 바란다.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