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 개최
상태바
완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6.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활동 사업 심의 의결 통해 同行 복지 네트워크 구축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읍은 지난 16일 완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2022년 완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희수, 정안숙)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신규 위원으로 선정된 강판식 외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2022년도 운영 계획 및 신규 특화 사업 발굴 추진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민간 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안숙 공동위원장은 “더불어 잘 사는 완도읍을 위해 위원 모두가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며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동 위원장인 김희수 완도읍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협조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돌봄 역량을 강화하는 복지 네트워크 구축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완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올해 사업으로 ▲취약가구 이불세탁 ▲어려운 이웃 대상자에 대한 생활가전 물품 지원 ▲찾아가는 집수리 특화 사업 등 3건의 심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 차후에는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혜 대상자들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