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포럼, “여성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디딤돌 되겠다”
상태바
완도포럼, “여성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디딤돌 되겠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7.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지연 회장, 박옥희․손정희 수석부회장 등 초대 회장단 구성
발대식에 이어 안경주 여성가족재단 원장 특강도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 여성 기업인들의 자발적 단체인 완도포럼이 출범했다.

지난 4일 완도 문화예술의전당 1층 문화홀에서 회원 및 내빈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포럼이 발대식을 갖고 창립을 선언했다.

완도포럼은 완도 지역 여성 기업인과 여성 사업자 대표 등 지역과 분야를 아우르는 32명이 회원으로 참여해 건전한 지역 조직 문화 확립과 국가와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대 회장인 위지연 대표(청산바다)는 기념사에서 “유통, 제조, 양식 등 분야에서 25년 동안 기업을 경영하면서 여성들의 기회박탈이 가장 아쉬웠다”며 “앞으로 완도포럼이 여성 리더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창립 발대식에 이어 전라남도 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으로부터 “리더의 품격과 가치”를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지역 여성들의 정보 공유, 소통 및 교육 강화, 친목 도모 등을 위해 여성 기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로 단체가 출범한 것은 완도군에서 처음 있는 일로 완도포럼은 앞으로 사단법인 등록을 할 예정이다.

박옥희(주영테크), 손정희(청해뜰) 수석부회장이 초대 회장단으로 선출됐으며, 위지연 회장은 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신우철 완도군수, 허궁희 완도군의장, 이철 도의원 등이 참석해 완도포럼 출범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