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새로운 강진 위한 조직 개편안 확정
상태바
민선 8기 새로운 강진 위한 조직 개편안 확정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7.0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실 2추진단 11과로 개편, 4차 산업혁명 활용 및 소통 중점
소수 정예 ‘전략사업 추진단’ 신설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강진군은 민선8기 군정 역점 사업 추진을 위해 2실 2추진단, 11과로 조직개편안을 확정하고 7일 의원간담회에 상정하고 군 의회에 의결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찹쌀과 귀리 재배 확대 등 1차 산업과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담당하는 3차 산업이 비행기의 양날개가 되고, 4차산업 혁명지원이 뒤에서 동력이 돼 강진호가 비상할 수 있도록 조직체제를 마련한 것이다.

공약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소수 정예화된 ‘전략산업추진단’을 신설하고 군민 5만 명 달성과 인구소멸을 대응하기 위한 전담 조직으로 ‘인구정책과’로 기능을 개편했다.

또,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첨예화된 민원 조정을 위해 군청 조직과 별도로 합의제 기관인 ‘민원소통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한 ‘상공인지원팀’과 ‘소상공인 진흥재단’을 설립한다는 내용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관광과와 문화예술과를 통합해 문화관광실로 개편, 문화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4급으로 직급을 상향해 문화관광 분야 보강하고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민복지실을 주민복지과와 군민행복과로 분리 운영 한다.

여기에 4차 산업 혁명 활용과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4차산업혁명 지원팀’과 MZ세대 소통을 위한 ‘SNS소통팀’을 신설하고 읍 지역 정비 및 활성화를 위한 ‘읍 활성화팀’과 소상공인 체계적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팀’과 ‘소상공인재단’을 설립, 청년 농부 및 가업2세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전담 조직인 ‘청년지원팀’을 분리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인해 업무량이 늘어 워라벨 불균형이 초래하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정원을 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진원 군수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조직을 조기에 안정시키기 위해 군의회 간담회와 의결을 거쳐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조직을 개편하고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며 “화합과 소통으로 새로운 강진을 창조할 수 있는 인사를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