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완도읍’ 밴드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으랏차차! 완도읍’ 밴드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7.0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랏(라)차차’로 4행시 짓기와 폭염 대비 안전 홍보 부채 배부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읍(읍장 김희수)의 SNS 활용을 통한 읍민 중심의 생활 밀착형 행정 서비스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으랏차차! 완도읍’ 밴드가 오는 7월 14일 개설 2주년을 맞는다.

이에 완도읍에서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밴드 회원들과 읍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11~7.13까지 3일간 읍민이 참여하는 ‘으랏(라)차차’ 4행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투표를 통해 상위 10명에 대해 소정의 기념상품을 전달한다.

‘으랏(라)차차 4행시 도전’ 이벤트 당첨 결과는 밴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밴드 가입을 희망하시는 읍민 또는 향우께서는 ‘으랏차차! 완도읍(https://band.us/n/aeac38ndE6M7R)을 검색해 가입하면 된다.

아울러 폭염 대비 안전 홍보 부채를 제작해 완도읍사무소를 민원인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김희수 읍장은 “완도읍민 모두 힘내자는 의미를 담아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읍민과의 소통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만들었던 완도읍 밴드가 이제는 완도읍민들이 먼저 관심 갖고 사랑해 주는 소통 일번지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완도읍 대표 밴드 개설 2주년을 맞아 그동안 우밴드를 사랑해 주신 주민들과 향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꾸준히 밴드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 가깝게 들으면서 소통하는 으뜸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주민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는 완도읍에서는 올해 자체 1호 시책으로 민원실 내 ‘휴 갤러리’를 설치한 데 이어 경향 각지 향우들의 향수를 달래기 위해 34개 마을을 대상으로 ‘하늘에서 내려다 본 우리 동네’ 드론 영상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주민을 먼저 생각하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또 최근에는 밴드에 ‘완도읍정 이모저모’ 코너를 신설해 완소남(완도읍 소식과의 만남)이란 제목으로 읍정의 주요 소식들을 카드 뉴스로 제작해 전파하고 있어 주민과의 소통 관계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한편 완도읍에서는 밴드에서 많은 댓글과 좋아요 클릭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으랏차차 소통왕’을 선정하고, 각종 지역 현안 사업 및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집중하기 위해 밴드에 올려놓은 게시물 중 초성 퀴즈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