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안도걸 前 기재부 차관 초청 보성 자치포럼 개최
상태바
보성군, 안도걸 前 기재부 차관 초청 보성 자치포럼 개최
  • 경훈 기자
  • 승인 2022.07.18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단없는 보성 발전을 위한 ‘지방재정의 현황과 과제’로 강의
(글 사진 제공=보성군)
(글 사진 제공=보성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보성군은 지난 15일 안도걸 전(前)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초청하여 ‘지방재정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353회 보성 자치포럼을 진행했다.

2022년 두 번째로 열리는 포럼 주제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지방재정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재정의 현황과 과제’로 선정됐다.

안도걸 전 차관은 우리나라 지방재정 상황, 재정 운영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앞으로 보성군이 추진해야 할 재정정책의 방향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다시 뛰는 보성 3·6·5’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출범한 보성군 민선8기의 목표 달성을 위해 확장적 재정정책 실현과 재정 건전성 확보 방향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공무원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안 전 차관은 “민선 8기가 안정적으로 출범한 만큼 김철우 군수님과 직원이 신규 사업 발굴과 예산 확보 방안에 집중해 협력한다면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보성군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의를 들은 김 모 직원은 “지방재정 제도의 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등 현실과 연계된 사례 소개로 지방재정 제도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향후 정책발굴에 반영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앞으로 군민과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치포럼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강사 초빙을 통해 알찬 자치포럼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군민과 공무원들의 지식과 정서 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건강, 경제, 사회, 예술, 직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보성 자치포럼을 실시하고 있으며, 군민들과 더 많은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자 보성자치포럼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