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안전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급식
상태바
완도교육청. 안전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급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8.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을 위해 2022. 8. 2.(화)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완도관내 유·초·중·고 조리실무사, 식재료납품업체(자) 등 65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금번 연수는 서장필 교육장의 “깨끗한 완도학교급식”을 위한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이전옥 영양교사의“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방안”3부에서는 PMA컨설팅 기미현 공동대표의“모두가 행복한 근무환경을 위한 소통방법”에 대하여 열띤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는 반복적인 급식실 생활 속에서 소홀하고 간과하기 쉬운 위생과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워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 관리하는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대방을 배려하고 겸손한 자세로 매사에 적극 참여하는 자세가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조리실무사는 “다른 학교 연수 참석자들과 정보교환 및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연수를 계기로 현장에서 항상 매뉴얼을 숙지하고,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위생교육과 직무연수를 통하여 학교급식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급식환경을 조성하여 수요자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