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완도읍, ‘우리 고장 바로 알기’ 시책 편다!
상태바
으랏차차! 완도읍, ‘우리 고장 바로 알기’ 시책 편다!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8.0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완도읍 역사·문화 등 초성 퀴즈 이벤트 진행
(글 사진 제공=완도읍사무소)
(글 사진 제공=완도읍사무소)
(글 사진 제공=완도읍사무소)
(글 사진 제공=완도읍사무소)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SNS 활용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 행정을 펼치고 있는 완도읍이 또 다른 시책으로 주민에게 다가가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완도읍(읍장 김희수)에서는 올해 완도읍 제6호 시책으로 ‘우리 고장 바로 알기’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고장 바로 알기’는 완도읍의 역사와 문화, 인물, 전통 등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주민들에게는 완도읍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자는 취지로 시작한 시책이다.

이에 완도읍에서는 매월 1회 우리 고장과 관련 있는 주제로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드릴 계획이다.

특히 퀴즈 정답을 알 수 있는 힌트를 QR 코드에 담아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만 스캔하면 정답의 설명과 사진까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첫 초성 퀴즈 이벤트로는 다가오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우리 고장의 현충 시설을 알 수 있는 퀴즈를 준비했다.

또 이와 함께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와 공동으로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나라사랑 태극기 게양 사진 콘테스트도 개최해 시상작에 대해서는 완도읍사무소 민원실 휴 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희수 완도읍장은 “이번 소소한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완도읍의 역사나 문화, 전통 등 우리 고장에 대해 바로 알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읍민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고장 바로 알기’ 제1호로 ‘제77주년 광복절 맞이 현충 시설 초성 퀴즈 이벤트’를 8.10~8.16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으랏차차 완도읍’ 밴드(https://band.us/n/aeac38ndE6M7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