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혈관 숫자 알기, 참여하세요!”
상태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참여하세요!”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9.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혈관 유지, 심뇌혈관 질환 예방 위해 대사증후군 검사
카카오 채널 ‘완도 고당톡톡’ 추가 후 검사 참여하면 기프티콘 지급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 보건의료원은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 주간’을 맞아 정기 검사를 통해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고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로 9월 한 달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홍보관(보건의료원 2층 건강 상담실)’을 운영한다.

‘레드 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신의 혈압(120/80mmHg 미만)·혈당(공복 혈당 100mg/dl 미만)·콜레스테롤(총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 수치를 의미한다.

9월 20일부터 카카오 채널 ‘완도 고당톡톡’ 친구 추가 후, 보건의료원을 찾아 대사증후군 검사(혈압, 공복 혈당, HDL-콜레스레롤, 중성 지방, 허리둘레)를 하면 선착순 40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의료원에서는 ‘자기 혈관 숫자 알기’를 슬로건으로 전광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비대면 캠페인도 실시하여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각 읍면 보건지소에서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홍보관 운영의 날’을 정해 검사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 상담 등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검사는 8시간 공복 유지 후 할 것을 권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심뇌혈관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과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여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