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4.30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아 및 초중고 학생 등 총 5,384명 가정으로 택배 배송

 

완도군에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 등 관내 88개 교육시설의 총 5,384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에 농산물을 공급할 수 없게 되자 판로가 막힌 농가와 공급업체를 돕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백미, 찰현미, 방울토마토, 대파, 애호박, 양파, 표고버섯 등 유기농 인증을 받은 곡류와 채소류, 과일류 등으로 혼합 구성했다.

군에서는 농산물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가 엄선되어 제공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하였고, 택배를 이용해 원아 및 학생들의 가정으로 지난 27일 배달을 완료했다.

특히 군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의 경우 긴급 돌봄 서비스에 의한 급식비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제공하였다.

농산물 꾸러미를 받은 한 학부모는 “세심하게 신경써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서 아이들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공부하고 어울릴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이 하루 빨리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농가, 급식 공급업체, 배송 업체 등 모두에게 혜택을 안겨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