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강진군민의 상 김견식 병영주조장 대표 선정
상태바
2020년 강진군민의 상 김견식 병영주조장 대표 선정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5.0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강진군민의 상에 김견식(83) 병영주조장 대표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9명 심사위원 전원이 참석해 2020년 강진군민의 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농어업 부분에서 공헌한 병영주조장 김견식 대표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군민의 상은 강진 지역사회와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체육 진흥 및 농어업의 소득증대에 기여한 공이 커 군민의 자부심과 긍지를 드높인 개인 또는 단체, 평소 사회윤리를 준수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효자, 효부에게 수여된다.

김견식 대표는 60여 년 동안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61호로 지정됐으며 우수한 주조 실력을 인정받아 국제대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등 강진 전통주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다.
또한 유기농 강진 쌀로 빚은 막걸리를 일본에 수출해 외화 획득과 우리쌀 소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강진군민의 상은 당초 5월 1일 제48회 강진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념식이 취소됨에 따라 가을에 개최되는 강진청자축제나 많은 군민이 참여하는 행사에서 뜻 깊은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후보에 오른 모든 분들이 강진군의 위상을 높인 훌륭하신 분들이지만 규정상 한 분만 선정하게 되어 아쉽다. 선정되지 못한 다른 후보님들께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강진군민의 상은 강진군민이 주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강진 전통주의 세계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신 김견식 대표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강진 전통주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민의 상은 지난 1984년 이래 교육문화부문에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체육진흥부문에 황호동 전 국회의원, 작년 수상자인 교육문화부문 남포마을 이영식 씨까지 강진군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들로 총 52명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