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완도읍 주민 자치 행복 콘서트 성황리에 끝마쳐
상태바
2022 완도읍 주민 자치 행복 콘서트 성황리에 끝마쳐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12.0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 주민 자치 기능 강화로
주민 화합․소통 이뤄내며 2022년 활동 마감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글 사진 제공=완도읍)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군과 완도읍이 후원하고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근수)에서 주최한 ‘2022 완도읍 주민 자치 행복 콘서트’가 지난 11월 29일 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열린 ‘완도읍 주민 자치 행복 콘서트’는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올해 행복마을 공동체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식전 행사로는 주민들과 함께 미니 정원(테라리움) 만들기와 국경일 태극기 달기 사진 콘테스트 입상작 전시회가 진행된 데 이어, 본 행사에서는 최수진 간사로부터 그동안의 완도읍 주민 자치 활동 상황이 보고돼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콘서트는 지역 가수 허승자 공연과 남성 중창단 블루, 여성 시니어 합창단, 별빛 중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에 이어 아랑장구, 기타 동호회 미소, 라틴무드 공연 등 지역에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호인을 중심으로 무대가 꾸며졌다.

김근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주민 건강 댄스교실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반 운영,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 행복마을 공동체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편의 및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주민 자치 기능을 더욱 강화해 지역 공동체 의식 향상시켜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수 읍장은 “오늘 처음 개최하는 주민 자치 콘서트를 통해 2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성숙해 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을 생각하며 물 절약 실천 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