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만드는 탄소중립 실천 연극 보러 오실래요?
상태바
주민들이 만드는 탄소중립 실천 연극 보러 오실래요?
  • 경훈 기자
  • 승인 2022.12.0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10일 오후 5시,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글 사진 제공=해남군)
(글 사진 제공=해남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해남군 주민들이 직접 연출하고, 출연하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연극을 무대에 올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남군 4개 아파트(주공1차, 하늘연가, 다우아르미안, 백두3차아파트) 주민들은 10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탄중일기&탄포세대의 꿈’연극을 개최한다.

이번 연극 공연은 행정안전부「탄소중립 실천 마을·커뮤니티 조성사업」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파트 주민 24명을 비롯해 지역 연극단체, 공무원 등이 출연해 직접 만든 연극을 통해 생활속 탄소중립 실천과정을 그리고 있다.

연극은 여름과 겨울로 극명하게 갈라진 마을, 난방파와 냉방파로 분리된 마을은 온실이와 온난이에게 고통받고, 마을 주민들은 서로가 원인이라며 반목하기만 한다. 이때 이순신 장군의 환생인 장군이가 마을에 나타나고 마을 사람들은 힘을 합쳐 온실이와 온난이를 몰아내고자 도전을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연극은 10일 오후 5시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해남군은 올해 행정안전부 탄소중립 실천마을 커뮤니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탄소중립 실천의 주체인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연극 및 실천영상을 제작하며, 아파트별로 음식물 감량기 설치, 환경의식 강화 실천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군민이 직접 만드는 뜻깊은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이번 계기로 더 많은 주민들이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