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강성운 완도부군수에게 공로패 증정
상태바
완도군의회, 강성운 완도부군수에게 공로패 증정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0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에 앞장선 노력을 격려하고자 마련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지난 해 12월 30일 완도군의회(의장 허궁희)가 강성운 완도부군수에게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를 격려하고자 공로패를 증정하였다.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은 완도읍 장좌리 일원에 총 4만3천㎡ 규모로 전시관, 체험관, 연구시설, 교육관 등으로 조성되는 복합해양문화시설이다. 해양수산부가 1천245억원을 들여 전남도 내에 건립하려는 이 사업은 완도군을 포함하여 도내 7개 시군이 치열한 유치전을 펼쳤던 사업이다.

강성운 부군수는 전라남도가 유치 공모에 뛰어든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하였을 때 중앙부처와 도청 내 인맥을 활용하여 유치를 위한 물밑 작업을 펼쳐왔으며, 선정 위원회의 평가에 있어서도 완도군이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뛰어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로패 증정은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로 많은 관계 공무원이 축하를 받았으나, 정작 숨은 노력을 펼쳐 온 부군수에게는 그동안의 공로가 가려져 있어서 완도군의회가 부군수의 노력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성운 완도부군수는 “​이런 뜻깊은 상패를 마련해 주신 완도군의회에 감사드리며, 남은 임기 동안 완도군이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