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석열 정부 새 교육과정 규탄’ 성명 발표
상태바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석열 정부 새 교육과정 규탄’ 성명 발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0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5·18민주화운동’ 삭제는 시대착오적 만행, 철회 촉구
(글 사진 제공=전남도의회)
(글 사진 제공=전남도의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옥현) 위원 일동은 5일 윤석열 정부의 새 교육과정에서 ‘5·18민주화운동’ 표기가 삭제된 것을 규탄하고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윤석열 정부가 지난 12월 22일 확정 고시한 초·중등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개정 전 일곱 차례 기술되었던 ‘5·18민주화운동’ 용어가 모두 삭제됐다” 며 “이는 ‘5·18민주화운동’이 우리나라 민주주의 역사에서 갖는 의미와 무게를 도외시한 시대착오적 만행이다”고 규탄했다.

또한, “‘5·18민주화운동’은 6월 민주 항쟁과 촛불혁명으로 이어져 오늘날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상징이 된 자랑스러운 유산이다” 며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 아이들에게 오롯이 계승되어 올바른 역사 인식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교육위원회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민주주의 훼손과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부정하려는 ‘5·18민주화운동’ 지우기 시도에 대해 모든 교육공동체와 함께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조옥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2)을 비롯해 김진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순천5), 송형곤 의원(더불어민주당 고흥1), 박성재 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2),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장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박형대 의원(진보당, 장흥1),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양4) 등 총 10명의 의원이 소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