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국회의원, 해남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서 농민들 격려
상태바
윤재갑 국회의원, 해남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서 농민들 격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윤재갑 국회의원)
(글 사진 제공=윤재갑 국회의원)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은 지난 9일부터 시작된 해남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해 지역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농업인 실용교육은 매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농업정책, 신기술 등의 교육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해남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해남읍을 비롯한 14개 읍·면사무소 등에서 약 3,25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실시된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온라인 및 소규모 교육 등을 실시했지만, 금년에는 대면교육을 통해 우리 농업인들이 알찬 정보를 더 많이 전달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업인들이 새로운 농업기술과 달라진 농정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해 농사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재갑 국회의원은 지난해 ▲쌀 가격 안정을 위해 초과 생산된 쌀의 정부 매입 의무화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 대표발의 ▲올해 1분기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분을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3년에 걸쳐 분산 반영하는 등 농업 분야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