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좋다구!’ 완도 전통시장 이벤트
상태바
‘완전 좋다구!’ 완도 전통시장 이벤트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전’통시장으로 ‘좋’은 상품과 ‘다’양한 ‘구’경하러 오세요!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완도 전통시장 내에서 「완전 좋다구!」라는 이색 이벤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의 삼중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과 상인들을 위로하고, 완도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각설이 공연, 고객 즉석 장기자랑 등 소규모 공연으로 진행됐다.

완도 전통시장은 농·수산물, 잡화, 의류, 음식업 등 다양한 품목의 소매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매점이 많지 않은 인근의 도서 주민들까지 꾸준히 이용하는 오랜 전통을 가진 곳이다.

군에서는 유통·물류 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와 상인의 고령화, 인구 감소 등으로 경영 위기에 몰린 완도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공용 주차장, 장옥 시설, 문화 관광형 시장 육성, 소방 안전시설 설치 등 시장 현대화 사업을 지난해까지 추진한 바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는 2월 10일을 시작으로 10일, 20일, 30일 마다 지속적으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여 상인은 물론 전통시장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웃고 즐길 수 있도록 대형 점포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활기찬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