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강진군,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 경훈 기자
  • 승인 2023.02.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접수, 총 시상금 1,850만 원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전남 강진군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강진군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진군의 문화·역사·자연환경,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다양한 계층의 시선으로 바라본 영상 콘텐츠를 통해,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을 전국에 관광명소로 알리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청자 축제, 관광지, 맛집 등 강진군을 알릴 수 있는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을 구성해 브이로그, 패러디, 뮤직비디오 등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여 3분에서 5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게시하고,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와 함께 영상 파일을 메일로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이 기획성, 활용성, 완성도, 흥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총 6개 작품이 선정되며 대상1,000만 원 등 총 1,8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6월 26일에 발표되며, 수상 작품은 강진군 공식 유튜브 채널 “찐TV”와 SNS 채널 등에서 강진군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전 국민이 축제, 관광지, 맛집 등 강진군의 명소를 구석구석 둘러보고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빠르고 스마트하게 진화하는 ‘내 손 안에 강진’으로 놀러오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