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5만 달성 위한 ‘신규마을 조성’ 순항(강진)
상태바
인구 5만 달성 위한 ‘신규마을 조성’ 순항(강진)
  • 경훈 기자
  • 승인 2023.02.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임천지구 신규마을 조성 관련 2차 주민설명회 개최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지난 21일, 강진군 강진읍 임천지구 신규마을 조성 관련 2차 주민설명회가 강진읍 신천마을 회관에서 열렸다.

강진원 강진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토지소유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는 작년 9월 1차 주민설명회에 이은 2차 설명회로, 그동안 임천지구 신규마을 조성 관련 추진 현황에 대해 관계 공무원과 용역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강진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추진을 위해 필수적인 토지소유자들의 토지사용승낙서 징구를 요청했다.

강진읍 임천지구는 민선 8기 역점 시책 중 하나인 강진군 인구 5만 명 달성을 위한 신규마을 조성사업의 첫 시작으로, 대략 6만여 평이 사업 구역에 포함될 예정이다. 강진군은 130~150세대 규모의 신규마을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천지구는 강진읍과 가까운 지리적 조건과 더불어 전경에 저수지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산으로 둘러쌓여 있어 ‘배산임수’의 완벽한 입지조건을 가진 지역이다. 택지개발이 되면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진군은 오는 5월 강진읍 임천지구를 대상으로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도전할 계획이다.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는 지방 소멸에 대응하고 도내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대규모 지역 발전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300억 원의 사업비가 임천지구에 투입된다.

강진군은 이 공모사업을 통해 단순한 전원마을 조성이 아닌, 푸소, 묵은지 사업, 임대형 비닐하우스 등 강진의 경쟁력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입주자의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전원주택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모임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신규마을 조성사업의 첫 시작인 임천지구가 성공적으로 준공·분양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임천지구 토지소유자들의 토지사용 승낙이 가장 중요하므로 강진군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