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공간 『다락(多樂)방』 탄생!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공간 『다락(多樂)방』 탄생!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5.19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과 성장의 공간 나눔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장흥 관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적 주제에 맞게 연구하고 모이는 교육 문화 공간「다락(多樂)방」을 만들어 함께 공간을 나누고 있다.

『다락(多樂)방』은 2019학년도 부터 장흥 교육지원청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선생님들께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이 부족하다는 현장의 이야기와 지원청 직원의 협의 문화를 위해 좋은 공간을 만드는 것은 좋은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좋은 공간과 사람이 만나도록 돕자’라는 취지에서 장흥교육지원청 3층에 공간을 구성해 왔다.

『다락(多樂)방』에서는 ▲일주일 전 공유설비 예약을 통한 시스템 구축 ▲차 한잔의 여유와 함께 스터디를 위한 공간 ▲자연 친화적인 식물 인테리어 ▲소모임 세미나를 위한 빔프로젝트 구성 등 선생님들과 지원청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로 배움공동체 ‘더 배움’, 그림책 읽기 ‘동화야 놀자’ 등 몇 차례 전문적학습공동체 모임을 운영하였으며 장흥교육지원청은 배움과 성장의 나눔 공간을 위해 공간혁신을 꾸준히 실천하며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 모임에 참석한 김○○ 선생님은 “탁자와 의자의 배치, 머그컵, 메모판 구비 등 카페와 같은 공간 구성으로 따뜻함과 아늑함을 주고, 지원청 내에 위치하여 공공의 연구 목적에 맞게 집중력 있는 협의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공간 활용도가 높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락방 공간 활용을 시작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흥 지역의 카페와 마을교육 기관 등 MOU체결하여 선생님들을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