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농업 전문기술교육 자격증 취득반 모집
상태바
스마트 농업 전문기술교육 자격증 취득반 모집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3.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드론 30명 모집, 소형 농업기계 조정 면허 80명 모집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노동력 절감을 위한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반’ 및 합법적인 농업 기계 운용을 위한 ‘소형 농업기계 조종 면허 위탁 교육’을 실시한다.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 기간은 3월 27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신청 자격은 운전면허 소지자 또는 면허 발급 가능자로서 농업용 방제 또는 종자 파종용 등을 활용 계획 중인 농업인이 해당된다.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인가한 전문 교육기관인 ㈜라온 완도드론교육원(군외면 불목리 소재)에서 실시하며 교육비의 80%(2종 기준)가 지원된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차수별 2주간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이론 20시간, 모의 비행 시뮬레이터 10시간, 실기 10시간 등 총 4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비행 운용 이론,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모의 비행, 실기 비행 등이 이루어진다.

소형 농업기계 조종 면허 교육생 모집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80명이다.

신청 자격은 완도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는 농업 종사자로서 소형굴착기는 운전면허 적성 검사자면 가능하고, 소형 지게차는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노동부지정 전문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며, 교육비의 70%가 지원된다.

교육 기간은 오늘 4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차수별 2일간 진행된다.

2일간 교육 후 ‘소형 건설기계 조정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아 운전면허증 사본 또는 신체검사서를 첨부하여 군에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를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에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이복선 소장은 “농업용 드론은 농촌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병해충 방제에 활용도가 높으며, 소형 건설기계는 합법적인 소형 농업기계 운전을 위해 꼭 필요한 면허증이다”면서 “농업인들의 자격증 취득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접수 방법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550-59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