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애(愛) 안전 선물하세요
상태바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애(愛) 안전 선물하세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3.03.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소방,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선정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남소방본부는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를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으로 선정, 제도 확산과 주민 안전을 한꺼번에 챙기는 현장 밀착행정에 나섰다.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는 소화기, 화재알림경보기, 가스타이머 콕 등 안전시설 3종을 설치하고, 주택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향사랑기부자가 ‘고향사랑e음’을 통해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서비스를 선택하면 요청하는 지역 소방서로 안전시설이 배송되며 소방서 직원이 해당 주택으로 직접 방문해 소화기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119 신고 요령 등 소방 안전교육과 주택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서비스는 전남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제안해 최근 열린 전남도 고향사랑과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채택됐다.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동시에 고향집 부모님의 안전도 선물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전남도는 3월까지 공급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4월부터 ‘고향사랑e음’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은 “고향사랑을 두 배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가 전남의 안전을 책임지고, 나아가 전국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5년 전남지역 주택 화재는 2천688건으로 전체의 20%를 차지한 반면 주택화재 사망자 비율은 전체 113명 중 68명으로 60%를 차지하고 있어 주택 화재 예방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