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담양포럼, 이종찬 전 국정원장 초청 특별강연
상태바
21세기 담양포럼, 이종찬 전 국정원장 초청 특별강연
  • 경훈 기자
  • 승인 2023.03.17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단장한 담양문화회관에서 4년만에 열려
(글 사진 제공=담양군)
(글 사진 제공=담양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담양군은 군민을 위한 열린 강좌 ‘21세기 담양포럼’을 오는 29일 오후 4시 새롭게 단장한 담양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이종찬 전 국정원장을 특별초청하여 ‘대한민국 100년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역사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강연한다.

  1936년 상하이 독립운동가 가문에서 태어난 이종찬 전 국정원장은 육군사관학교를 16기로 졸업하고 육군 소위로 임관했으며 이후 1981년 제11대 국회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한 후 4선을 지냈다. 

  김대중 정부의 초대 국정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할아버지이자 독립운동가인 우당 이회영 선생의 삶을 조명하는 ‘우당기념관’을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문화회관 개보수 공사로 인해 문화회관에서 4년만에 열리는 포럼”이라며 “군민과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인문학교육·전통정원특구로서 열린 평생교육으로 군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담양포럼을 이어가고 있으며, 새롭게 문을 연 담양문화회관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강사를 초빙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문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