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진행(강진)
상태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진행(강진)
  • 경훈 기자
  • 승인 2023.03.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통체 연합회 대상…신활력아카데미 마스터 과정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강진군 농어촌개발추진단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16일 ‘강진 마을교육공동체 연합회’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신활력아카데미 마스터과정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강진커뮤니티센터에서 ▲유튜브 시장의 이해와 나만의 유튜브 채널 만들기 ▲영상콘텐츠 리스트업 및 스토리 보드 구성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알고리즘과 썸네일 제작 ▲채널 홍보 마케팅 ▲디지털 리터러시 ▲크라우드 및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디지털 북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관련 교육이 총 1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마을학교 학생들과 함께 강진군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상영하는 ‘성과 공유회’를 열어 교육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한편, 각 채널에 게시해 강진 홍보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 활동 중인 ‘강진 마을교육공동체 연합회’는 관내 12개 마을학교의 연합으로 작은 학교와 연계해 교육과 돌봄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김경미 회원은 “실습 위주의 맞춤교육으로,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영상 제작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교육에 성실히 참여해 꼭 나만의 채널을 개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9년 농림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직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액션그룹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