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장흥군, 문화·관광 르네상스 시대 연다
상태바
사통팔달 장흥군, 문화·관광 르네상스 시대 연다
  • 경훈 기자
  • 승인 2023.04.1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장흥군이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열기 위해 광역교통망 확충에 나섰다.

2023년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을 선포한 장흥군은 지역민과 관광객의 접근성 향상과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장흥군을 지나는 ‘보성-임성리 철도’가 현재 건설 중인 가운데 장흥 정남진역과 장동 해동사역 건립 사업이 한창 추진되고 있다.

완공 시 목포에서 장흥을 경유하여 부산까지 연결되는 철도노선이 운영된다.

2024년 상반기 시험운행을 거쳐 하반기에 개통 예정으로 현재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변 도시권과 연결하는 도로망을 개설 공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영암과 연결되는 국도23호선 10.56km를 광폭 2차선으로 개량하는 ‘장흥 유치 ~ 영암 금정 국도23호선 시설개량사업’이 2023년에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예정이다.

‘장평 봉림삼거리~장동 배산IC 4차선 확포장사업’은 전라남도 지방도 도로건설관리계획에 반영되어 광주에서 장흥까지의 4차선 도로망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조기착수를 위해 전라남도와 지속적인 협의 중에 있다.

장흥군 남부권과 북부권을 연결하는 국도23호선 ‘대덕-용산 국도 시설개량공사’ 10.1km 구간은 2022년 10월 개통했다.

‘장흥-유치 국도 시설개량공사’ 4.4km는 올해 6월 완공될 예정이다.

광역 교통망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장흥군과 인근 지역의 연결성이 대폭 향상되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기적으로 장흥 수문과 고흥 녹동, 장흥 노력도와 완도 금당도를 연결하는 연륙교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며, “장흥군이 남해안 문화·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을 갖추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