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장애인총연합회)
상태바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장애인총연합회)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4.2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차욱)에서는 4월 20일 제 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완도군생활문화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완도군에서 지원하고 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가 주관한 기념행사는 신우철 군수님와 허궁희 의장님, 군의회 의원님들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장을 비롯하여 12개 읍·면의 장애인 3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날 본 행사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읍·면 한마음 노래자랑대회로 운영되고 부대행사로는 완도군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꼼지락! 꼼지락! Artroom, 우리들의 멋진 전시회’를 주제로 작품전시를 운영하였다.

1부 기념행사에서는 완도군 장애인 남·여 대표 각 1명(김동준, 박선명)이 장애인 인권헌장을 낭독한 후 기념공연, 해조류박람회 관련 동영상 상영, 유공자 포상, 후원금 전달식, 전남체전 성공기원 제창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에서는 전라남도지사 표창 1명(완도군장애인복지관 정충실 사회복지사), 완도군수표창 명(완도읍 곽권 분회장, 청산면 김민남 분회장,전희순 운영위원,금일읍 안중년,완도군장애인복지관 이진성사회복지사), 사)전라남도장애인총연합회장상 3명(고금면 신종순 분회장, 약산면 방승우 분회장, 추덕운 운영위원) 등 총9명에게 포상하였다.

차욱 완도군장애인총연합회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편견없는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하였으며 구체적인 방안으로

첫째 12개 읍·면에 장애인들의 휴식을위한 쉼터 마련해 주실것과

둘째 12개 읍·면에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해주실 것을 신우철 군수님과 의원님들께 건의하였다.

1부의 마지막 순서는 완도군 농협 군지부 김진수 지부장님의 일천만원을 후원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후원에 동참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장이 되었다.

2부 읍·면 한마음 노래자랑에서는 관내 30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하여 준비한 노래와 춤 실력을 뽐내며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하였다.

한편 ‘장애인의 날(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다양한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완도군에서는 코로나의 여파로 열리지 못하다가 신우철 군수님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4년 만에 행사가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