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평원, 단순 한글 교육 넘어 디지털 문해교육
상태바
전남인평원, 단순 한글 교육 넘어 디지털 문해교육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3.05.0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등 10개 시군에 학습비·기기 등 2억원 지원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문해 학습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통해 완도 등 10개 시군을 선정, 디지털 문해교육 학습비와 태블릿컴퓨터 등 총 2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읍면동 복지관, 경로당 등의 문해 학습자에게 읽고 쓰는 단순한 한글 교육을 넘어 인터넷, 휴대전화 등 디지털 문해교육 제공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은행, 카페 등에 있는 무인 안내기(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을 위해 개발한 ‘디지털업(UP)’과 ‘남도문해업(UP)’ 앱을 문해 학습자 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디지털 학습기기 지원 사업은 1차 요건 평가, 2차 계획서 평가를 통해 대상 시군을 선정했으며 평가 항목에 향후 5년간 디지털 문해교육 운영계획을 넣어 지속적인 디지털 문해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디지털 문해교육 학습기기 지원 사업은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2022년 목포 등 5개 시군을 선정해 태블릿컴퓨터 121대를 지원했으며 400여 명이 디지털 문해교육에 참여했다.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학습기기 지원 사업이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도민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