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공무원 윤산호 씨 “기술사 2관왕” 등극
상태바
해남군 공무원 윤산호 씨 “기술사 2관왕” 등극
  • 경훈 기자
  • 승인 2023.05.2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해남군)
(글 사진 제공=해남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토목시공기술사 이어 건설안전기술사 획득, 고도의 전문자격증 확보 화제

해남군 건설도시과에서 근무하는 윤산호 팀장(49세)이 최근 실시된 건설안전기술사에 최종 합격함으로써 기술사 2관왕에 올랐다.

지난 2014년 해남군청 1호로 토목시공기술사를 취득한 윤산호 팀장은 이번에도 주경 야독의 노력으로 건설안전기술사 자격을 취득하여 해남군 공무원 중에서 유일하게 2개의 기술사 자격을 갖게 됐다.

건설안전기술사는 건설현장의 사고와 재해예방을 위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보유한 사람에게 부여하는 박사급에 버금가는 최고 수준의 자격증으로 제129회 시험의 광주․전남 최종합격자는 2명뿐이다. 400분 동안 50페이지를 기술해야 하며 합격률이 5% 미만인 매우 어려운 시험으로 꼽힌다.

기술사의 경우 국가기술계 최고의 자격 등급으로 관련분야에서 지도·감독 등 기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법적인 자격이 있어 높은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만큼 자격증의 가치가 크다.

토목시공기술사에 이어 건설안전기술사까지 합격한 윤팀장은“군 업무로 인해 쉽게 손대지 못하고 망설이다가, 중대 재해를 예방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시는 군수님의 안전 철학과 주변에서 자기계발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후배들의 영향으로 재도전의 용기를 가졌다”며“곁에서 항상 응원해 주신 가족들과 직장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중대재해처벌법이 본격 시행되면서 안전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동안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