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랑 로고송 창작콘텐츠 공모 참여하세요
상태바
생명사랑 로고송 창작콘텐츠 공모 참여하세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3.05.2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6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자살 예방·생명 존중문화 확산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라남도는 자살 예방과 함께하는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 생명사랑 로고송 활용 창작콘텐츠(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명사랑 로고송을 배경음원으로 가사에 담겨진 의미와 내용을 적합하게 표현한 만화영화(애니메이션), 그림, 캘리그라피, 사진, 댄스, 샌드아트 등 다양한 형태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는 6월 30일까지 전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자우편(061mind@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적합성, 활용도, 작품성, 독창성 등 심사를 통해 대상 1, 최우수 1, 우수 1, 장려 1, 입선 10 작품 등 총 18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 작품은 대국민 캠페인 영상으로 활용되며 오는 9월 10일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상장과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태령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육체적 건강 증진과 함께 도민 정신건강을 위해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찾아가는 상담, 24시간 상담전화 1577-0199, 비대면 터치마인드 앱 등 다양한 경로로 지원하고 있다”며“몸이 아프면 병원을 찾듯 마음이 아프고 힘들 땐 주저 말고 전문가와 상담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끼와 재능을 발휘해 누군가에겐 힘을 주고 때로는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생명사랑 로고송 활용 창작콘텐츠(UCC) 공모전’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1년부터 도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생명사랑 로고송 공모전’을 진행했다. 수상작인 ‘소중한 당신과 포기하지마’ 생명사랑 창작콘텐츠(UCC) 영상을 다양한 대중매체를 활용한 홍보로 자살 예방 환경을 조성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061mi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명사랑 로고송’은 마음이 힘들 때 용기와 희망을 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가사에 담아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노래로 전남도의 캠페인 음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