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다 하나 되어 ‘같이’의 ‘가치’를 배우며 즐긴 스포츠 문화 축제!
상태바
모두 다 하나 되어 ‘같이’의 ‘가치’를 배우며 즐긴 스포츠 문화 축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5.3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고, 전교생과 전 교직원이 함께 즐긴 스포츠 문화 축제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글 사진 제공=금일고등학교)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금일고등학교(학교장 김화진)는 지난 5월 25일 전교생과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실시하였다.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종목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전 교직원이 하나 이상의 종목을 함께 하여 추억에 남을 스포츠 문화 축제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은 학교 특성상 남녀 학생 구분 없이 모든 종목을 함께 실시하였다. 협동심과 건강한 경쟁심 뿐만 아니라 성평등 의식을 기를 수 있었는데 이는 작은 학교의 약점을 장점으로 바꾼 좋은 교육적 의의로 평가된다.

학생들의 의견을 종합한 학생자치회 회의와 담당 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남녀 혼성 축구, OX퀴즈, 학급 8자 줄넘기, 넷볼, 줄다리기, 피구, 줄바토론 등 다양한 종목을 실시하였다. 모든 종목에 소외된 학생 없이 골고루 참석하여 소속감을 기르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였다.

작년에 준공된 다목적 구장은 이번 체육대회에서도 유용히 활용되었다. 승리를 위하여 열심히 경쟁하면서도 진 팀을 위해 아낌없이 박수치며 격려하는 금일고 학생들의 모습은 스포츠 문화 축제의 완성도를 높였다.

3학년 채영주 학생은 “단순히 스포츠 경기 이상의 열정과 노력, 끈끈함을 배울 수 있었다. 학년을 넘어서 교류하게 되고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가 하나됨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스포츠 문화 축제를 계획하고 추진한 체육교사 박정원은 “‘또 하나의 추억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자신의 체력과 기량을 발휘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다”라고 말하였다.

이번 활동 외에도 완도금일고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 및 올바른 신체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365+체육온활동' 운영 프로그램, 학기별 교내 스포츠 클럽 진행, '건강체력교실' 운영, 학생 맞춤형 체력향상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교과 시간에만 한정되지 않고 교육 활동 전반에서 진행되는 체력 향상과 신체 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만족감, 행복감 향상과 더불어 인성과 체력이 조화롭게 발달된 인재 양성이 기대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