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성장하는 완도교육공동체 학부모 역량 강화
상태바
더불어 성장하는 완도교육공동체 학부모 역량 강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6.1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도지역 학부모 독서지도사 양성 과정 연수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6월 11일(목)부터 6월 19일(금)까지 완도지역 유·초등학교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총 20시간에 걸쳐 「독서지도사 자격증」반을 운영했다.

학부모 독서지도사 양성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혁신완도교육’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일환으로 독서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재능기부를 통한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넓히는 데 목적을 두었다.

독서지도사 양성 과정은 선천성 인〮적성 검사 및 도서 지수 검사를 통하여 자기 성찰의 기회를 주었고, 슬로리딩, 독서치료, 올바른 책 읽기, 하브르타 대화법과 토론 방법, 책 놀이, 북아트 만들기 등 독서지도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운영했다.

독서지도사 자격을 이수한 학부모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도서선정, 읽기 방법지도, 글쓰기 지도, 독서토의·토론 등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논리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의 차원에서 스스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초 정경숙 학부모는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연수에서의 배움이 완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어렸을 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것은 행복한 삶을 열어갈 수 있는 크나큰 자산을 주는 것으로 이번 연수가 내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로 이어져 완도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