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대응 2차전 돌입 발열 체크소 운영 재개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대응 2차전 돌입 발열 체크소 운영 재개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7.07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대교, 고금대교, 완도여객선터미널, 해남 땅끝항 총 4개소 운영

 

최근 수도권, 충청권, 전북에 이어 광주광역시와 전남 지역에 코로나19 감염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광주광역시와 전남도에서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완도군은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여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고자 지난 5월 5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종료되었던 발열 체크소 운영을 지난 4일 재개했다.

발열 체크는 군 주요 진입로인 완도대교와 고금대교, 완도여객선터미널, 해남 땅끝항 등 총 4개소에서 실시한다.

발열 체크소 운영이 재개된 날 현장을 방문한 신우철 완도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근무를 서준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며, 점점 날이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잘 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군민들에게는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으므로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지켜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군으로 유입되는 모든 차량의 탑승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원천 차단하여 코로나19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청정완도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 2월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확산되면서 2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총 67일 간 대교와 항 포구 등 총 10개소에서 발열 체크소를 운영했다.

아울러 관광객 급증에 따른 섬 입도 통제, 낚시 어선 입출항 금지, 해외입국자 별도 시설 2주 격리 의무화 행정명령 발동 등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한 결과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는 청정완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으로 손 씻기가 중요한 만큼 개학 전 유치원 및 초‧중학교 등 10개소에 세면대를 설치하였으며, 이번 달에는 어린이집 17개소에 세면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군은 매일 읍면장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관내 방역 사항을 점검, 조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