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2020 해남 북 페스티벌과 함께해요
상태바
독서의 달, 2020 해남 북 페스티벌과 함께해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9.1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우울감 해소위해 일상 속 독서행사 추진

 

독서의 달을 맞아‘2020 해남 북 페스티벌’이 9월과 10월, 2개월 동안 이어진다.

대면·비대면을 병행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봄부터 미뤄진 독서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우선‘헌 책 다오, 새 책 줄게’책 교환전은 현장에서 책을 바꿔가던 방식에서 교환도서를 먼저 기증하고, 10월중 도서관을 방문해 다른 책으로 교환해 가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교환도서 접수는 문화예술회관 앞 부스로 방문하면 된다.

제28회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와 신규 유아·어린이 도서관 회원에게 북스타트 꾸러미를 제공하는‘북스타트, 생애 첫 도서관’문학자판기를 체험하는‘하루 한 조각 독서’등 독서장려 행사와 함께 조물조물 원데이 클래스, 3D VR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9월중 해남군립도서관 누리집(lib.haenam.go.kr)에서 그림책 원화 감상과‘세계 어린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한국 그림책 100선’을 만날 수 있다.

각종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책 읽는 모습의 사진을 올리는‘책 읽는 해남’독서 사진전과‘해남 올해의 책 함께 읽기’‘책 속에 답이 있다! 낱말퍼즐’행사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많은 군민들이 불안감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시기에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책’이라는 매개체에 눈을 돌려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행사 안내는 해남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문화예술과(061-530-5890)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