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교육 한눈에!" 전남교육청,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
상태바
"학부모교육 한눈에!" 전남교육청,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발행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9.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은 전남 도내 22개 시·군 지역의 특성에 맞게 교육 주제와 일시, 장소 뿐 아니라 주관기관과 담당자 전화번호를 넣어 궁금한 사항을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학부모에게 필요한 거점 학부모지원센터 기능과 학부모회의 역할을 수록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 효율성을 높였다.

도교육청은 이 달력을 PC나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교육정보>전남학부모지원센터>학부모정보’와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에도 탑재했다.

전남의 학부모회는 지난해 3월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제정되고, 올해 5월 유치원을 포함하는 일부 조례가 개정돼 명실상부한 학교 내 자치기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소수의 학부모 대표 중심 참여에서 벗어나 모든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시·군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하고, 지역 도서관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을 통해 지역민에게도 홍보할 예정이다.

김태문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올해 발행된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으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이끌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