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은 완도 특산품을 택배로 이용해주세요!”
상태바
“추석 선물은 완도 특산품을 택배로 이용해주세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9.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우철 완도군수, 추석 선물은 지역 특산품 비대면 구매 당부
16일부터 완도군이숍·우체국쇼핑몰 전복·수산물 최대 15% 할인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오는 9월 20일까지 연장된 가운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완도군에서는 귀성 및 역귀성 자제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에 대한 우려가 더해지고 있어 완도군에서는 추석 명절 선물은 완도 특산품을 택배를 이용한 비접촉, 비대면 구입하기로 권장하고 있다.

한편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14일, 우성종합어시장과 영진회센터, 중앙시장, 학림회센터 4곳의 상가를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방문객들에게는 추석 선물로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완도 전복과 해조류와 건어물 등을 추천하였다.

우성종합어시장의 한 상인은 “사람들이라도 많이 돌아다니면 구매력도 올라갈 텐데, 코로나 때문에 다들 외출을 자제하니 방문객이 없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에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역 상가를 이용한 특산품 구매 및 택배 주문을 통해 추석 명절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홍보 활동을 전개 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끊임없이 강구하여 상인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완도군에서는 추석 선물 구입 시 완도 상가 이용 및 지역 특산품 구매 운동을 추진하고, 각종 사회단체에 협조를 요청하여 함께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완도군이숍과 우체국 쇼핑몰의 명절 기획관에서는 9월 16일부터 활 전복 선물세트와 수산물 꾸러미세트를 최대 15%까지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