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평생교육원, “2020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2명 수상
상태바
완도평생교육원, “2020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2명 수상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9.2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선례 전국 우수상, 최공엽 전남도교육감상 등

 

 

매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하여, 9월을 ‘대한민국 문해의 달’로 지정 선포하고,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하고 있다.

제9회를 맞이하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지난 9월 8일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올해 시화전 주제는 『글 한 걸음, 소통 두 걸음, 희망 세 걸음』 이라는 주제로 전국 시화전 참여자는 총 3,764명, 수상자는 총 109명의 학습자가 수상하게 되었다.

완도제일교회에서 운영하는 완도평생교육원은 전국 우수상(훠이~훠이~, 최선례), 전라남도교육감상(날아라 내 꿈!, 최공엽)으로 코로나19도 꺽지 못하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빛나는 도전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개강도 늦어졌고, 중간 중간 비대면 수업 전환으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학습자들의 열정으로 더욱 의미 있는 수상 소식을 전했다.

배우고자 하는 모든 성인 학습자들에게 교육으로 삶의 활력이 되고 보람있는 행복한 인생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면서 학습자들의 ‘배우고, 익히고, 느끼는 삶의 활력소’ 라는 교육 목표로 완도평생교육원은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중학과정을 개강하여 중학교 학력까지 완도평생교육원에서 취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재 준비 중에 있다.

완도평생교육원은 오전반(매주 수, 목, 금 오전10시), 저녁반(매주 화, 목, 금 저녁7시), 영어반(매주 토요일 오전10시)을 개강하여 현재 7개 반에서 70여명의 학습자가 교육을 받고 있으며, 배움에 열정이 있는 완도 관내 20세 이상 남녀 및 이주여성이라면 누구나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다.

배움으로 희망을 만난 학습자들의 이야기 보러 오세요~

제9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온라인 시화전(www.le.or.kr)(2020. 9. 8 ~ 12. 31)
2020년 전남 성인문해교육 온라인 시화전(www.jnile.or.kr)(2020. 10월 중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