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으뜸인재 한마당’…올 새천년인재프로젝트 결실
상태바
전남 ‘으뜸인재 한마당’…올 새천년인재프로젝트 결실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1.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으뜸인재 99명 축하 자리…자긍심 높일 프로그램 구성-

 

전라남도가 11일 올해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의 결실을 맺을 ‘2020년 새천년 으뜸인재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가진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김형관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를 비롯 으뜸인재,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가 올해 최초로 지난 7월부터 8월 개최한 ‘전라남도 새천년 으뜸인재 발굴대회’에서 선발된 99명 인재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인재들은 최장 10년까지 재능계발비를 지원받게 되며, 전문가 컨설팅과 선후배 멘토링, 수련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으뜸인재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격식을 최소화하고 으뜸인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발굴대회 전 과정을 보여줄 ‘100일간의 대장정’ 영상과 함께 으뜸인재 99명이 화면을 통해 일일이 소개됐으며, 도청 내 이들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이와 함께 34명의 으뜸인재들이 참여해 시련을 딛고 지역의 미래를 위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자는 내용의 작은 공연도 펼쳐졌다. 행사의 대미는 현재 지역을 이끌어가고 있는 귀빈들과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함께한 ‘희망의 별’ 점등 세리머니로 장식됐다.

행사 중 윤태원 ㈜보성 대표이사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1억원의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서남해안기업도시 솔라시도 개발에 참여한 ㈜보성은 지난 2009년에도 1억원을 기탁한바 있다.

김영록 지사는 “역경과 상실의 아픔을 딛고 일어날 때 진정한 으뜸인재가 될 수 있다”며, “성공을 위해서가 아니라 꿈과 자기 실현을 위해 열정을 쏟아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새천년 으뜸인재 발굴대회’는 그동안 기존 대회를 통해 선발된 인재들을 지원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도가 숨어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직접 찾아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역량 있는 인재 발굴을 위해 분야 제한과 수상실적을 없애고 학교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대폭 낮췄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인재양성에 대한 도민들의 성원으로 올해 사상 최대인 786명이 신청, 3차례 걸친 심사를 거쳐 최종 99명의 으뜸인재가 선발됐다.

전라남도는 민선 7기 브랜드 시책인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으로 성장한 인재들이 지역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자원봉사와 지역바로알기 교육, 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