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배우자 의사소통 힐링 프로그램
상태바
다문화가족 배우자 의사소통 힐링 프로그램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1.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6일과 7일 장흥군 안양면 스파리조트 안단테에서“설렘가득, 행복만땅! 다문화가족 배우자 의사소통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부부, 부모, 자녀간의 관계향상 및 지지체계 구축을 위한 주제로 관내 다문화가족 13가정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또한, 전문강사(이덕선 광신대 상담치료대학원 외래교수)를 초빙하여 서로의 마음을 살펴보는 하브루타 소통·대화 실습을 통해 의사소통 방법을 이해하고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참여 가족들의 다양한 가족공동체 활동을 통해 갈등 상황 대처 방법과 협동심을 높이고 부부와 자녀관계 개선 및 가족간의 지지체계 강화를 돕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갖고, 따뜻한 가족애를 확인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오○○씨(필리핀)는 “교육과 휴식을 통해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 됐다.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배우자 의사소통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끼리 협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