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에 꿈을 실어 미래를 촬영해요!
상태바
드론에 꿈을 실어 미래를 촬영해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1.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해중 전교생 '드론을 활용한 영상 제작' 도전!

 

압해중학교(교장 장향금)는 11월 16일 운동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영상 촬영 기술을 터득하기 위해 ’스마트 드론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09년부터 국내 최초 드론 교육서비스를 시작한 ‘드론 스쿨’이라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진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여 미래 산업 분야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오전에는 이론 강의, 드론 조작 기술, 드론 영상 촬영 순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론 강의는 기존의 단순한 조작능력 강의가 아닌 드론을 활용하여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내용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고, 드론 조작 기술 및 촬영교육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작하고 영상을 촬영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처음으로 촬영 전용 드론을 보며 흥미와 호기심을 느꼈고, 직접 조작해본 학생들은 TV에서만 보던 장면들을 직접 촬영하고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보며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했다.

 오후에는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수집하고 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였다. 영상을 제작하고 결과물을 얻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성취감을 느끼고 서로가 만든 영상물을 공유하며 기뻐했고,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더 좋은 영상물을 제작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장향금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소개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