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조도초 학생들 동전모아 희망 나눔
상태바
진도 조도초 학생들 동전모아 희망 나눔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2.10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조도초등학교(교장 조춘희)는 2020년 12월 8일, 5~6학년 학생의 창업동아리 활동으로 얻게 된 수익금과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내 동전 모으기 성금을 「희망2021나눔캠페인」에 전달하였다.

조도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올 한해, 창업동아리를 만들어 창업 아이템을 직접 기획 및 제작하고 판매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물품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을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자 기부금으로 전달하기로 의견을 모았고, 「희망2021나눔캠페인」을 통해 전라남도 공동모금회로 성금을 전달하였다고 한다.

2020년 창업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장정우 학생은 “일년동안 창업동아리 활동으로 다양한 물품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무엇보다도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전달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라고 활동 및 기부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조도초등학교는 연말 맞이 교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거나 따로 모아두었던 동전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고 「희망2021나눔캠페인」을 통해 조도면 지역사회 보장협의체로 성금을 전달하였다고 한다.

이번 기부활동은 기부금 조성에서 기부처 선정까지 학생들이 참여하고 결정했다는 부분에서 큰 의미가 있다. 직접 수익금을 벌고 기부하는 과정을 통해 참된 기부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기부처 선택 과정을 통해 유의미한 기부가 어떤 것일지도 알 수 있게 되었을 것이다.

담당 교사 윤순석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창업동아리 활동 및 동전 모으기 캠페인 기부금 전달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기부금 조성 및 전달 과정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역할을 수행했기에 더욱 학생들에게 의미가 있을 것이며 추후에 이어지는 기부활동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