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방학맞은 귀향학생 코로나19 상시검사
상태바
해남군, 방학맞은 귀향학생 코로나19 상시검사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0.12.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0일까지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연장, 누구나 무료 검사

해남군은 동계 방학기간 타 지역에서 귀향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상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과 함께 젊은층의 무증상 감염이 늘어남에 따라 군은 21일부터 타지역에서 귀향하는 학생 및 직장인 등에 대해 상시적으로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검사는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운영시간 또한 1월 10일까지 쉬는 날 없이 오후 10시까지 연장했다.

이와 관련 군은 군청에서 진행하는 동계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 119명 전원에 대해서도 시작 전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종료 시까지 타 지역 방문을 금지하는 등 철저한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해남군은 지난 10월부터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61개소 종사자 및 입소자 1,973명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선제 전수검사를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2주에 한번씩 정기검사를 진행하는 등 감염자를 조기발견하여 지역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전남500번 확진자 또한 무증상자였지만 다행히 조기발견하여 더 이상 지역전파를 차단했다”며 “무증상 확진자를 최대한 빨리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선제 진단검사에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