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업박물관, ‘빛과 어둠의 농약’ 특별기획전
상태바
전남농업박물관, ‘빛과 어둠의 농약’ 특별기획전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2.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까지 근·현대 농약관련 자료 200여점 선봬-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29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 ‘불편한 진실, 빛과 어둠의 농약’이란 주제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관람객들에게 농약을 통해 우리 일상생활과 자연환경 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농업박물관내 기획전시실에서 펼쳐질 이번 기획전에는 과거 농업증산을 목표로 무절제하게 사용된 농약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근·현대 농약관련 자료 20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요금은 무료다.

전시 구성은 ‘농약의 역사’를 비롯 ‘농약과 농업증산’, ‘농약의 흑역사’, ‘친환경 유기농’ 등 4분야로 나눠 구성됐다.

‘농약의 역사’에선 우리나라 농약의 사용시기와 선조들의 병충해 방제 방법 등을 알 수 있는 자료들이 전시되며, ‘농약과 농업증산’은 농약의 종류와 형태에 따른 분류, 농약의 개발보급에 따른 증산 상황 등을 알 수 있도록 기획됐다.

‘농약의 흑 역사’의 경우 과거 수십 년 전에 뿌렸던 농약으로 인한 피해와 유독성 농약을 무절제하게 사용했던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친환경 유기농’에선 전라남도의 선진적인 친환경 농업 현황을 홍보하고, 무공해 천연 농약 등을 통해 미래 친환경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