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2021학년도 비대면 입학식
상태바
전남도립대, 2021학년도 비대면 입학식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1.03.0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수석 김연주 등 성적 우수 신입생에게 장학금 수여-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신입생 대표 등 장학증서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입학식으로 2021학년도 새내기들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다. 또 참석자 발열체크 등 건강상태를 점검한 후 방역 지침 준수 하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병행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축하공연, 입학허가 선언, 총장 환영사, 전남도지사 축하 영상메세지 시청, 신입생 대표 선서 및 장학증서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전체수석은 보건의료정보과 김연주 학생이 차지, 2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전체 차석과 각 학과 수석 등 성적 우수 신입생에게도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대중 총장은 환영사에서 “성대하게 축하받아야 할 자리가 축소돼 안타깝지만 학생의 안전과 학습권 보장을 위한 것이니 학사 운영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며 “신만의 향기와 무늬를 목표를 세워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전문 직업능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영상을 통해 “앞으로도 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당당한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거침없는 도전으로 소중한 꿈을 활짝 펼칠 신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고 축하했다.

전남도립대는 전남도가 설립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교육복지 구현에 힘쓰고 있다. 정부 대학평가 우수대학 9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지역 맞춤형 인재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