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심리상담이 필요한 청년 ‘청년심리지원서비스’ 신청하세요
상태바
해남군, 심리상담이 필요한 청년 ‘청년심리지원서비스’ 신청하세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4.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 스트레스 등 만19세~34세 청년 심리상담비용 지원

 

해남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용불안 등으로 무기력감과 우울증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5월부터 청년심리지원서비스를 시작한다.

대상자는 만19세~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읍․면에 신청 후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된 심리상담기관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고, 사전검사를 통해 개인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심리상담은 주1회 50분간 진행되며, 6개월간 월 4회씩 총 24회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추가지원이 필요한 경우 1회의 재판정을 통해 최대 1년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비용은 금융기관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매월 카드에 담긴 바우처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며, 4월중 서비스 제공기관의 등록과 이용자 선정 후 5월부터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해남군은 아동청소년심리지원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만18세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심리․정서적 문제를 겪으면서도 고가의 상담비용 때문에 쉽게 상담기관을 찾지 못했던 청년들에게 건강한 심리정서 지원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지역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