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고령의 치매노인 실종자 구조
상태바
해남소방서, 고령의 치매노인 실종자 구조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4.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에 고사리를 꺾으러 간 후 길을 잃은 실종자 할머니(80세)가 실종 하루만에 119구조대·경찰·의용소방대원 등의 도움으로 무사히 가족 품에 돌아갔다.

11일 해남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3시 11분경 해남읍 복평리에서 치매증상으로 치료 중인 환자가 남편이 외출한 사이 집 밖으로 나갔다는 실종신고가 접수됐다.

실종자 구조 현장에 해남소방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경찰150명, 군부대30, 주민 20여 명 등 합동 수색을 펼쳤지만 날이 어두워지면서 발견하지 못했다. 합동 수색팀은 11일 날이 새자마자 119구조대와 헬기, 드론활용 및 특수구조대 인명구조견 등을 동원해 거주지 주변 수색을 재 시작했다.

수색 6시간 만에 해남소방서 119구조대 소방위 최수영 등 대원 3명이 주변 야산 중턱 가시덩굴 주변에 맨발로 쪼그리고 앉아 있는 실종자 이모(80)할머니를 발견했다. 대원들은 탈수증세 등으로 위험할 수 있는 이 할머니에게 즉시 음료 등을 제공하고 응급처치 후 구조하여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해남소방서(서장 구천회)는 "앞으로도 신속한 출동과 인명구조견, 드론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한 훈련과 교육을 반복한 인명구조활동을 통해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구하며 군민들이 항상 신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