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노인보행보조기 화재안전깃발 설치 추진
상태바
해남소방서, 노인보행보조기 화재안전깃발 설치 추진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4.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소방서(서장 구천회)는 해남군 고령인구 증가(65세 인구비율 18년 30.3%→ 2019년 31.2% → 2020년 32.4% → 2021년 32.8%)로 인한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 추진 필요하여 고령 인구의 주택화재 경각심 고취를 위해 노인보행보조기에 화재안전깃발을 설치를 추진한다,

최근 전체화재 중 주택화재 발생 비율 연평균(17~20) 약 18% 차지하고 원인별 주택화재 발생현황 중 부주의(54.4%)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여 신체적으로 쇠퇴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 화재에 많은 노출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남소방서는 고령인구 화재안전 홍보를 위해 노인들이 외출하실 때 끌고 다니시는 노인보행보조기에 화재 경각심를 줄 수 있는 이미지가 담긴 깃발을 설치하여 ① 화재 경각심 고취 ② 외출 시 주방등 화기 취급시설 안전여부 확인 ③ 마을 공동체 화재예방 효과 기대 ④ 시각적 홍보를 통한 안전의식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예방안전과에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연계 및 마을 방문하여 주택화재 예방홍보를 하면서 노인보행보조기에 화재안전깃발을 설치 준비 중이다.

해남소방서(서장 구천회)는 이번 노인보행보조기 화재안전깃발 설치를 통하여 고령화 사회의 노인의 안전과 안전의식 확대 추진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